SMALL
스타트업에게 효과적인 전시회 참가 전략
전시회는 매우 짧은 시기에 이루어지는 특징이 있다.
또한, 스타트업 기업들은 대체적으로 20~30대 기술창업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,
반면 전시회에 대한 사전 사후 특별한 준비없이 나가는 경우가 적지 않다.
다음과 같이 전시회를 준비한다면 보과 효과적으로 아웃풋을 낼 수 있을 것이다.
아래 플로우에 따라 전시회를 먼저 설계해보자.
1. 목표설정
- 기존 고객리스트 관리
- 신규 고객리스트 확보
- 회사이미지 홍보
2. 예산절감방안
- 브로슈어 제작
- 판촉물 제작
- 전시회 경비 절감방안 마련
- 전시회 정부지원사업 조사
3. 부스디자인
- 한국관보다는 독립형부스로 참가하라
- CI
- Color
4. 사전준비
- 대 고객 홍보
- 담당자 교육
- 상담일지 작성
5. 현장운영
- 부스운영기술 학습
- VIP 응대 전략마련
- 매너교육
- 시연
6. 사후관리
- 감사장 발송
- 영업담당자의 지속적 연락
LIST
'스타트업 전시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업의 홍보영상을 인플루언서 페이스북으로 빠르게 홍보하는 법 (0) | 2018.06.04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