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스타트업 전시마케팅

스타트업에게 효과적인 전시회 참가 전략

SMALL

스타트업에게 효과적인 전시회 참가 전략



전시회는 매우 짧은 시기에 이루어지는 특징이 있다.

또한, 스타트업 기업들은 대체적으로 20~30대 기술창업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,

반면 전시회에 대한 사전 사후 특별한 준비없이 나가는 경우가 적지 않다.


다음과 같이 전시회를 준비한다면 보과 효과적으로 아웃풋을 낼 수 있을 것이다.

아래 플로우에 따라 전시회를 먼저 설계해보자.



1. 목표설정

 - 기존 고객리스트 관리

 - 신규 고객리스트 확보

 - 회사이미지 홍보


2. 예산절감방안

 - 브로슈어 제작

 - 판촉물 제작

 - 전시회 경비 절감방안 마련

 - 전시회 정부지원사업 조사


3. 부스디자인

 - 한국관보다는 독립형부스로 참가하라

 - CI

 - Color


4. 사전준비

 - 대 고객 홍보

 - 담당자 교육

 - 상담일지 작성


5. 현장운영

 - 부스운영기술 학습

 - VIP 응대 전략마련

 - 매너교육

 - 시연


6. 사후관리

 - 감사장 발송

 - 영업담당자의 지속적 연락





LIST